PERFORMANCE TITLE
노인성, 소원이 닿다
Introduction
소개
퍼포먼스 「노인성, 소원이 닿다」는 2022년 남성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시작됐습니다.
천지연폭포, 외돌개, 선녀탕, 서귀포칠십리시공원, 하논분화구 모두 남성마을이 품고 있습니다. 심지어 평생 세 번 보면 무병장수한다는 겨울철 밤하늘의 별 남극노인성(카노푸스)은 해수면 바로 위에 뜨는 탓에 한라산, 지리산을 제외하면 남성마을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남성마을은 눈길 닿는 모든 곳이 수려하고 평화롭지만, 이는 비단 마을주민이 아니어도 누릴 수 있고, 남극노인성은 겨울철 밤하늘의 별을 좋아하는 사람들만의 이야깃거리였습니다.
그렇게 주변인으로 머물던 시간을 뒤로 하고, 주인공으로 우뚝 서는 일, 「노인성, 소원이 닿다」입니다.
Story
이야기
각자의 마음에 품고 있는 다양한 소원을 남성마을 주민들과 함께 모아 남극노인성에 닿도록 기원하는 시간, 「노인성, 소원이 닿다」
해질 무렵 별의 마을 남성마을 품 안 서귀포칠십리시공원을 걸으며, 별해설사로부터 남극노인성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다. 퇴근길 집으로 달려가는 차들을 뒤로 하고 걸매축구장을 지나면 어느덧 시끄러운 도시의 소음들이 사라진다. 수십년전 아이들의 먹거리를 만들던 공간에 남아 지금도 흐르는 연외천은 천지연 폭포를 타고 내려 넓은 바다로 나아간다. 흐르는 물소리와 새소리만 남은 걸매생태 공원으로 들어서는 순간, 우리의 시간이 시작된다.
PERFORMANCE SCHEDULE
공연 일정
문의. 남성마을회 064-763-5645
1회차 공연
10월 24일(화)
저녁 6:30 사전프로그램
저녁 7:00 관객참여형 본 프로그램
2회차 공연
10월 27일(금)
저녁 6:30 사전프로그램
저녁 7:00 관객참여형 본 프로그램
3회차 공연
10월 29일(일)
저녁 6:30 사전프로그램
저녁 7:00 관객참여형 본 프로그램
안내
※ 야외행사이므로 우천 시 취소될 수 있고, 따뜻한 겉옷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 사전프로그램은 30여분 산책하는 동안 남극노인성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 사전프로그램을 신청하지 않은 분은 서귀포시 걸매생태공원으로 저녁7시까지 오시면 됩니다.
※ 이 프로그램은 시작점으로 복귀하지 않으니, 도보 또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PERFORMANCE PLACE
공연 장소
모든 회차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선정되신 분들 명단은 아래 [신청 명단 확인하기]를 누르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행사 하루 전 안내문자를 드리겠습니다.
선정되신 분에 한해 극 진행에 필요한 체험소품 등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선정되지 않으신 분도 걸매생태공원을 방문하셔서 현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주최
협력기관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사단법인 탐라문화유산보존회